고객지원

농업회사법인(주) 경기무역공사

공지사항 자료실 문의하기
세계 최초, 대한민국 안성 "유기농인삼" 고려인삼이 세계인삼의 고급화를 선도합니다.
by 운영자 | Date 0000-00-00 00:00:00 hit 104

유기농인삼협회, 인터뷰




https://www.youtube.com/watch?v=sVXE8Tukx6I


2011년 세계 최초, 대한민국 안성에서 고려인삼 "유기농인삼" 재배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생산되는 유기농 인삼은 거의 다 설화수라는 브랜드로 유명한 고급화장품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 강소농 육성사업에 참여한 일곱농가가 뭉쳐서 유기농으로 인삼을 재배하기 시적해 4년이

지나서야 비로소 유기농 인증을 받고 고려인삼 유기농협동조합을 2015년에 창립했습니다.

2017년 현재는 19농가가 총 35ha에 달하는 면적을 유기농으로 인삼농사 짓고 있어서 전국 유기농인삼

생산량의 35%를 안성시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연구원들이 유기농 인삼의 효능을 함께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유기농 열매의 기능성 성분을 증가시키고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신기술도 발표됐다.

유기농고려삼학회(회장 김윤영)가 주최한 '제1회 안성세계유기농인삼대회 국제심포지엄'이 지난 5일 경기도 안성시 국립 한경대학교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미국 펜실베니아주의 유기농 인삼 △안성시 유기농 인삼 발전 방향 △중국 유기농(野山参) 문화 △아모레퍼시픽과 고려인삼, 미래의 뷰티 솔루션 △애팔레치아(Appalachian)의 허브와 유기농 인삼 △유기농 인삼차와 음식 등이 발표됐다.

특히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인삼뿌리썩음병원균 밀도 진단 기술 △유기농 인삼 열매의 특성과 활용 △유기질비료 종류에 따른 인삼 K-1 6년생의 생육특성 변화 △인삼 비가림 재배시 고온피해 경감 자재선발 △인삼 신품종 K-1 직파와 이식의 재식밀도에 따른 생육 및 광합성 특성 등을 소개했다.

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안성맞춤랜드 상설전시관 내 기술전시관에서 경기도에서 개발한 인삼품종 ‘K-1’을 선보였다. 경기도는 ‘K-1’의 우수성과 함께 인삼 연작장해(해마다 같은 작물을 재배했을 때 작물이 피해를 입는 증상)의 원인균을 신속‧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는 기술, 새로운 소득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는 새싹삼 재배기술, 인삼광역산학연협력단 성과, 인삼 활용법 등을 함께 홍보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산학연으로 결성된 인삼광역산학연협력단을 구성해 안성시 유기농업의 발전을 위한 농가컨설팅, 교육, 유기농재배 매뉴얼 개발 및 보급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고려유기농인삼 메카, 안성맞춤’을 주제로 지난 10월 3~7일 안성맞춤랜드 내에서열린 ‘제1회 안성세계유기농인삼대회(http://www.awogs.kr)’와 함께 개최됐다. 안성세계유기농인삼대회는 안성시가 주최하고, 고려인삼유기농협동조합이 주관했다. 이 행사 기간에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2018’도 열렸다.

경기무역공사 (http://www.g-trade.or.kr, Gyeonggi Government Trade Corporation 허승민 대표 Bobby H Heo,

천경삼 天京蔘 K-Ginseng)